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지친 일상 속에 한잔 커피의 효능

현대의 직장인들의 아침은 커피와 함께 시작된다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모닝커피와 함께 시작되는 하루 일과 중 커피없는 하루는 상상하기 힘들만큼 커피는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기호식품이 되었지요.


커피의 효능..커피 효능으로는 일반적으로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실제로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몸의 에너지 소비량을 10%정도 향상시켜 주지요. 즉 커피 한잔으로 약 2시간 조깅에 해당하는 에너지 소비가 된답니다.


이밖에도 커피의 효능으로는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졸음과 피로감이 사라지고 머리를 맑게 해 주며, 니아신의 성분이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작용을 하며 운동을 통한 근육의 발달이 활발한 커피 효능이 있답니다.


커피의 종류..과거에는 커피 종류라 함은 다방커피라 불리는 커피, 프림, 설탕을 각각의 취향에 맞게 타서 마시는게 유일했지만

▒ 에스프레소 : 커피 메뉴의 기본이 되며 커피 종류의 핵심인 에스프레소는 향과 맛이 진하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후 후식용 좋아요.

카페 아메리카노 : 흔히 말하는 아메리칸식 커피로 아메리카노라고 부르지만 롱블랙이 원래 이름인 기본적 커피 종류이지요.

카페 라테 : 프랑스식 모닝커피로 커피에 우유를 넣는 것으로 라테는 우유를 의미한다는군요.

카페 모카 : 카페 라테에 초콜릿을 더한 커피의 종류로 단맛이 강해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카프치노 : 전통 이탈리아 커피의 종류로서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와 우유를 더하고 증기를 쐬어 거품을 일으킨 커피랍니다.

마키아토 : 카푸치노와 재료는 똑같고 우유와 우유거품이 적게 들어가 커피맛이 강하고 에스프레소보다 부드럽지요.


커피의 칼로리..커피 칼로리는 커피 종류에 따라 다르답니다. 한 잔당 커피 칼로리는 원두커피는 6kcal,  커피믹스는 66kcal, 카라멜마끼아또는 71kcal, 자판기 커피는 88kcal 로 다양한 열량을 낸답니다..ㅎㅎ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