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간에 좋은 냉이 효능

'본초강목'에서는 냉이가 오장을 이롭게 하는 강장식품이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불로장생 풀이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냉이 효능은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지요.


냉이 효능..냉이는 봄을 알리는 전령사로 채소 중 단백질 함량아 가장 많고 칼슘과 철분, 비타민A,C가 풍부하며 무지질이 많고 향이 좋아 입맛 돋우는데는 최고이며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 흡수를 원활히 하는 효능이 있지요.


또한 냉이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은, 냉이는 간장 활동을 촉진시키는 콜린이란 물질이 있어서 간염, 간경화에 좋은 나물로서 맛과 효능이 뛰어난 식품이랍니다.


냉잇국..냉이를 가장 흔하게 하는 요리법으로 냉잇국을 먹는데, 냉잇국을 끓일 때는 흙을 털어내고 누렇게 변한 겉잎을 깨끗이 다듬어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주고 냉잇국을 끓일때는 뿌리도 함께 넣으면 쌉사래하면서도 향긋한 본래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된장의 구수한 맛과 냉이의 향긋함을 주는 냉잇국 이외에도 건강하게 냉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진한 향에 잎과 줄기가 작고 잎이 짙은 녹색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고 뿌리가 너무 굵거나 질긴 것은 좋지 않지요. 냉이를 이용해 나물죽을 끓여 먹기도 하지요. 그외에 사과와 궁합이 잘 맞아 젖산을 제거하는 유기산이 풍부한 사과와 함께 즙으로 갈아 마시면 피로를 푸는데 좋답니다..ㅎㅎ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