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사각삭가 상큼한 돌나물 효능

돌나물은 돗나물, 돈나물 등 다양한 이름만큼이나 어느 곳에서나 잘 자라는 뛰어난 약효의 뛰어나 식품으로 예로부터 간염이나 황달, 간경변증 같은 간질환에 매우 좋은 효과를 지닌 약나물이랍니다.


돌나물 효능..돌나물 효능을 보면 실제로 돌나물에는 특이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지요. 단백질과 지질, 섬유, 회분을 비롯하여 칼슘과 철, 비타민A, 리보플라민, 나이아신, 아스코르빈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특히 칼슘의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러한 영양성분으로 인해 돌나물 효능 중 종기와 종양을 치료하며 피를 맑게 하고 혈행의 흐름을 좋게 하는 약초나물로 특히 간암의 치료에 그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돌나물 무침과 돌나물 물김치..돌나물을 이른 봄부터 가을 사이에 채취하여 생즙을 내어 먹으면 돌나물 효능을 온몸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군요. 특히나 산뜻한 맛의 돌나물 무침은 초고추장을 이용하여 새콤달콤하게 무쳐먹게 되면 입맛을 돋우는데는 그만이지요. 돌나물 무침의 상큼한 만큼이나 시원한 맛을 내는 돌나물 물김치를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돌나물 물김치를 만드려면 돌나물을 깨끗이 다듬어 씻은 뒤 소금을 살짝 뿌려 절여두었다가 물김치 담그는 방식대로 담가 먹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돌나물 무침이나 돌나물 물김치는 간염을 개선하는 좋은 효과를 보인답니다..ㅎㅎ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