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최고의 간식을 찾아라! 다이어트 간식

간식은 잘 먹으면 이롭지만 잘못 먹으면 해가 되기 마련이지요.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더욱 그렇겠지요. 인기 다이어트 간식은 열량이 낮고 자극적이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한답니다.


간식은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니 몸에 이로운 간식을 선택한다면 식사 식사 사이의 공복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나른한 오후에 기운을 북돋우기 때문에 채소와 과일 등 자연식품, 말린 과일 등 적당한 다이어트 간식을 통해 포만감이 빨리 느껴지고 오래 유지되어 그 다음 식사를 적게 하고 에너지 소비를 5~10%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게 되지요.


이와같이 다이어트 간식의 효과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간식의 종류와 간식의 양을 먹는 사람에 따라 달리하면서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답니다.


다이어트 간식..다이어트 중이면 간식 섭취에 더욱 신경 써야 하지요. 다이어트 간식으로는 채소, 과일 등 열량이 낮은 식품을 선택하고 특정 시간대와 장소를 정해 간식을 먹는 것이 좋답니다. 다이어트 간식을 잘 활용하면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피하기보다는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다이어트 간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100g당 14kcal 밖에 열량이 안되는 토마토와 지방이 없고 섬유질이 많은 바나나, 포만감이 빨리 느껴지고 오래 가는 견과류, 단백질 공급원인 달걀 흰자, 열량이 없는 곤약, 우유와 식초 그리고 몸속 노폐물과 부기를 빠지게 하는 물을 다이어트 간식으로 들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 간식만들기..다이어트 간식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면, 간식을 조리하게 되면 아무래도 열량과 번거로움이 있기 마련이지요. 주로 다이어트 간식만들기보다는 식품 자체를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것이 더욱 선호되겠지요. 우선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은 것은 호두, 감자, 고구마, 우유, 녹차, 대추, 식혜 등의 식품들이 있으며, 다이어트 간식으로 나쁜 것들로는 사탕, 젤리, 드링크류, 떡, 튀김 등이 염분이나 지방이 많아 해로운 간식으로 들 수 있다네요..ㅎㅎ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