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다이어트 승부수는 기초대사량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사람이 있고, 아무리 먹어도 마른 사람이 있지요. 음식을 많이 먹으면 살찌는 것이 당연하겠죠? 왜 사람마다 살로 가는 것이 다를까요? 그것은 바로 기초대사량 때문이라는군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가 매번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는 요요현상 때문이지요. 다이어트에 요요현상 없이 체중감량에 성공하려면 무엇보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게 급선무이지요. 기초대사량를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검사를 받아보는 거랍니다.


기초대사량 다이어트를 위해서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을 알려면 사람마다 다른 정확한 기초대사량을 측정하는 것이며 측정은 체지방 분석기를 통해서만 가능하답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답니다. 우선,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지요. 근력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는 것으로 무산소운동인 웨이트트레이닝으로 탄수화물을 고갈시킨 다음 유산소운동으로 지방의 연소시점을 앞당겨 주는 방법이지요. 다음으론,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으로 고단백질 식사를 하는 것이랍니다. 고단백 식사는 체내에서 발열효과가 높아 영양소를 대사하는 데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기 때문이지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마지막으로 활동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이랍니다. 활동대사량이란 신체 활동으로 소비되는 열량을 말하는 것으로 운동이나 활동량을 늘려 활동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것이랍니다.



기초대사량 다이어트..우리 몸은 살을 빼기 위해 굶으면 체내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기초대사량을 조금씩 줄이게 되지요.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 체중 감량되지만 바로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거나 오히려 살이 더 찌게 되기 마련이랍니다. 기초대사량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일단 기초대사량은 기본적으로 체중과 비례하지요. 체중이 많이 나가면 기초대사량도 커지고 중요한건 근육량이랍니다. 근육은 기초대사량의 40%을 소모하게 되므로 기초대사량 다이어트를 위해선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자연스럽게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요..ㅎㅎ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