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피부와 당뇨에 좋은 민들레 효능

민들레는 야생초의 특성상 농약과 비료 없이도 잘 자라고 4월부터 11월까지 재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러나 민들레도 야생초답게 단위면적당 생산량이 적고 대량생산이 어렵다고 하네요.


우리 인체의 산화작용을 막아주는 것이 항산화작용인데, 민들레의 추출물이 이러한 활성산소의 작용을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미용과 각종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항산화활성, 항암효과, 항염효과, 이뇨작용 등의 생리활성 작용이 있어 건강식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또한 자료에 의하면 민들레는 만병통치약이라고 하네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잎에 든 베타카로틴은 유해산소를 제거하며 야맹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기도 하지요.


민들레 효능..민들레 효능을 살펴보면, 민들레는 칼륨의 함량이 높아서 이뇨제로서의 작용이 크고 민들레 뿌리의 이눌린 성분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여 당뇨병에 효과적이랍니다. 민들레 뿌리를 달여 물 대신 마시면 아주 좋다는군요. 또한 민들레는 위의 점액분비를 촉진하고 위산을 분비하는 펩신의 활성을 감소시켜 항위염 효과가 있어 건강한 위를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네요. 


이외에도 민들레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영양 면에서도 훌륭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 생초뿐 아니라 먹기 좋도록 만들어져 민들레 잔맛을 없애고 깊고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 제품들도 녹즙, 환, 정제, 분말 등으로도 민들레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민들레차..민들레는 버릴 것이 없답니다. 꽃은 술을 담그고 어린잎은 나물이나 샐러드로 먹으며 뿌리는 간기능 개선제로 간질환에 효과가 있지요. 또한 민들레 효능을 가장 잘 발휘하는 민들레차는 지방간, 위염, 당뇨, 소화불량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또한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구토, 식욕부진, 설사, 변비에도 민들레차 효능이 좋지요. 민들레차를 우려내는 방법은 녹차 우리는 것과 비슷하고 부작용이 없어 아이들도 마실 수 있지요. 민들레차르 진하게 달이면 커피맛이 나서 커피 대용으로 먹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체질이 냉한 사람은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좀 삼가해야 한다네요..ㅎㅎ





저작자 표시


1  ...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 415 
분류 전체보기 N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N
다이어트
각종정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