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육식의 식습관이 만든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은 소장을 거쳐 온 음식물 찌꺼기 중 대부분의 전해질을 재흡수하는 기능을 하지요. 배변작용을 통해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설하게 하는 것도 대장의 역할이지요.


대장암이란 바로 대장에 생기는 암으로 몸에서 영양분을 뺀 찌꺼기가 배설되기 전에 머루르는 곳이 바로 대장이므로 배설일 원활하지 못하면 장내에서 부패해 유해물질을 생성하고 장벽을 통해 독성물질이 퍼지게 되는데 독성으로 인한 대장에 생겨나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대장암 원인..대장암의 정확한 원인은 규명할 수는 없지만 대장암 위험도는 비만인 사람의 경우에 2배가 높고 가족력이나 병력도 대장암 원인의 위험 요인으로 15% 정도는 유전적인 요인과 관련되어 있다네요.


대장암 초기증상..대장암 초기증상의 경우에는 아무런 증상도 나타나지 않는답니다. 그러나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눈에 띠지 않는 장 출혈로 혈액이 손실되어 빈혈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의심할 수 있는 것으로는 별다른 이유없이 대변보는 횟수가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등 대변습관에 이상이 생기만 대장암을 한번 의심해 볼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대변의 질을 관찰하면 묽어지면서 점액질이 나오는데 시간이 지나면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 또한 대장암 초기증상 중 하나랍니다.


대장암 치료..의료계에서는 현재 암 발생률 3위인 대장암이 위암을 누리고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원인은 육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대장암 발병 위험이 높이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발병률이 늘고 있는 대장암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조기진단으로 인한 조기발견만큼 중요한 치료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대장암 치료에 앞서 5년에 한 번씩 대장내시경 검사 등의 정기검진을 통한 예방 및 조기발견을 최우선으로 한다는군요..ㅎㅎ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