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딸기 효능..딸기 칼로리

건강정보 2013. 2. 1. 21:07 by 미노미


비타민C의 여왕, 딸기 효능

딸기는..귤의 1.5배, 사과의 약 1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답니다. 하루 6~7개의 딸기를 먹으면 비타민C의 하루 필요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딸기 효능과 딸기 칼로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딸기에는..붉은 과일에 주로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 있답니다. 라이코펜은 과일의 붉은 부분에 들어 있는 색소의 일종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딸기에..들어있는 유용한 성분 중 또 하나는 펙틴이랍니다. 과일에 들어있는 식물성 섬유질의 일종으로 붉은 딸기에 많이 들어있답니다.


딸기 효능..딸기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b군은 피부 및 모발을 보호해 주어 미용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높답니다. 딸기 효능으로 딸기에 들어 있는 펙틴 이라는 성분은 과일에 들어 있는 식물성 섬유질의 일종으로 끈적끈적한 점액질로서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없애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비롯한 혈관계 질환과 노화를 막는 효능이 있답니다. 이 외에도 딸기 효능으로 딸기는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 등의 장 질환과 순환계 질환을 예방하기도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발암 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합성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기도 한답니다.


딸기 칼로리..딸기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약 27칼로리 정도랍니다. 27칼로리는 몸무게 50KG을 기준으로 했을때 걷기운동은 8분, 자전거운동은 4분, 필라테스는 약6분의 운동량과 동일한 칼로리양이랍니다. 딸기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랍니다. 이상으로 딸기 효능 및 딸기 칼로리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