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소리없는 살인자 당뇨병 - 당뇨병 초기증상 그리고 원인과 치료방법


당뇨병..당뇨병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간단하게는 인슐린의 절대적 또는 상대적인 결핍에 의해 혈액내에 포도당의 농도가 정상 이상으로 높아져서 소변으로 당이 배설되는 유전성 경향이 많은 만성적인 대사질환이며 당질을 비롯하여 지질, 단백질 등의 대사 이상과 함께 신경, 눈, 콩팥을 비롯한 여러 장기에 합병증을 동반하는 고질적인 질환으로 정의할 수 있지요. 오늘은 당뇨병의 초기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당뇨병의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은 안타깝게도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랍니다. 성인의 경우 당뇨병이 발생 후 5~7년이 지나면 비로소 증상을 느끼게 되기도 한답니다. 즉 이때 느낄 수 있는 당뇨병 초기증상으로는 만성적인 피로와 함께 쉽게 갈증을 느끼고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자주 보며, 심할 경우 체중이 줄어들게 되지요. 즉 당뇨병 초기증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물을 많이 마시는 다음, 밥을 많이 먹는 다식, 소변을 많이 보는 다뇨랍니다.


당뇨병이..무서운 이유는 당뇨라는 병리적 현상 자체보다 그 현상이 부르는 합병증이지요. 급성과 만성으로 발병되는 합병증은 당뇨병 환자에게 치명적이고 돌발적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의 초기증상 및 일반적 증상이 불러오는 당뇨의 합병증은 고혈당이 만성적으로 지속되어 모든 혈관이 손상을 받아 눈, 발, 잇몸 등에서 발생하게 되지요. 이러한 당뇨병 증상의 합병증은 당뇨인의 건강과 노동력 상실은 물론 수명까지 단축시키게 되지요. 즉 당뇨병의 일반적인 증상들과 함께 만성합병증으로 시력저하, 실명, 전신부종, 지각이상, 소화장애, 비뇨기장애, 피부의 종기 및 궤양, 관절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생기게 되지요..





당뇨병 원인..당뇨병의 원인을 보면, 크게 유전인자와 환경인자의 두 가지로 구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당뇨병의 유전적 원인으로는 부모 중 어느 한쪽에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이 있는 경우 자녀에게 당뇨병이 생길 확률이 약 15%정도로 가족력이 매우 중요하지요. 또한 당뇨병 원인 중 환경적 요인을 보면 비만, 정신적 및 육체적 긴장과 약물, 잦은 임신, 여러가지 감염증, 영양실조 등이 바로 당뇨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환경적 요인이랍니다.


당뇨병 치료방법..당뇨병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당뇨병은 생기면 완치가 불가능하고 만성적으로 진행되므로 치료 역시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당뇨병 치료방법인 당뇨병의 관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즉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소에 혈당을 정상에 가깝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또한 당뇨병 치료방법을 위한 당뇨병의 조절은 식사요법, 운동요법, 약물요법의 세 가지로 진행되어야 하지요. 이상으로 당뇨병의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면서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 등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