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음식물쓰레기로 만드는 생명식초 - 생명식초 만드는법과 활용법


생명식초란..생명식초는 좋은 재료나 비싼 약재가 아닌 요리하고 남은 음식물쓰레기로 만드는 것으로 양파, 사과, 수박껍질, 파프리카, 고추 꼭지나 씨, 무, 가지꼭지, 파뿌리, 달걀껍질 등 재료가 무궁무진하지요. 음식을만들대 버리는 부위는 영양학적으로는 매우 뛰어나지요. 북한의 김일성 주치의였던 의사에 의해 소개되어 주목받게 된 생명식초의 효과와 만드는법 그리고 그 활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명식초 만드는법..생명식초 만드는법을 알아봅니다. 우선 생명식초을 만들기 위해서 준비할 재료는 막걸리 1L, 남은 음식물1kg, 조청300g, 설탕100g을 준비합니다. 생명식초 만드는법 순서는 먼저 뚜껑이 있는 용기에 막걸리를 붓고 남은 음식물을 깨끗이 씻고 정리해 흙이나 잔류 농약이 없도록 하여 용기의 3/4 정도에 넣습니다. 생명식초 만드는법 다음은 용기에 넣은 막걸리와 남은 음식물에 조청과 설탕을 붓고 뚜껑을 닫은 후 10일 정도 지나면 음식물이 부글부글 끓으면서 발효가 시작되는데 발효가 시작되기 전까지 용기를 자주 흔들어 식초막을 흐트러지게 해야 한다는군요. 생명식초 만드는법 완성은 조청과 설탕을 넣은 후 40일이 지나면 된다고 합니다. 


생명식초 활용법1..생명식초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생명식초 활용법은 바로 디톡스 효과라고 합니다. 생명식초와 물을 1:10으로 만들어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게 되면 몸속 독소를 배출시켜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요리에 있어 생명식초 활용법을 보면, 생선조림 등의 생선 비린내를 없애주기도 하고 음식이 달거나 짤 때 생명식초을 넣게 되면 맛이 중화되어 음식맛을 좋게 하지요




생명식초 활용법2..피부미용에 좋은 생명식초 활용법을 보면, 우선 생명식초와 생수를 1:20으로 식초스킨을 만들어 천연 스킨을 사용하면 미백과 노화방지, 수분유지 등 좋은 효과를 주고 1:5비율로 만들어 화장솜에 묻펴 팩으로 활용하면 여드름과 피지, 블랙헤드제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 2~3큰술 섞어 헹구거나 목욕할 때 사용하면 피부가 부드럽게 된다네요.


생명식초 활용법3..생명식초 활용법으로 그밖에도 의류에도 사용한다는데 생명식초와 물을 1:10으로 섞어 구겨진 옷에 뿌리고 다리게 되면 쉽게 구김을 펼수 있고 누렇게 변한 옷을 하얗게 만들기도 하고 섬유유연제로도 사용할 수 있고 도마나 싱크대에 뿌리고 시간이 경과한 후 물로 씻어내면 깨끗하게 소독된답니다. 이상으로 생명식초 만드는법과 효과별 생명식초 활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