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의 치료에 대하여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과민성대장증후군은 간헐적 또는 지속적인 복통과 설사와 변비의 반복 등의 배변습관의 변화가 최소 3개월 이상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몸에 특별한 질병 없이 장 기능의 이상으로 발생하는데 암 같은 무서운 병이 되지는 않아도 치료가 되어도 쉽게 재발되어 생활에 많은 불편을 끼치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주 증상은 복통과 배변습관의 변화이지요. 대부분의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는 복통을 호소하면서 변비가 동반되지요.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의 특징은 설사를 일으키거나 변비와 설사가 교대로 나타나는 것으로 때로는 통증 없이 주로 설사를 일으키기도 한다는군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들..그밖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들을 보면, 보통의 경우 배가 사르르 아프고 부글거리는 소리가 나다가 변을 보면 편해지고 배변 후에도 계속 변이 남아 있는 듯하거나 자주 변을 보고 싶은 생각이 들고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고 트림, 속쓰림, 구토, 잦은 방귀와 점액성 대변이 나오는 등의 증상들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들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약물치료법을 보면, 배가 아픈 것은 장이 너무 빨리 움직여서 생기는 경우와 장이 잘 안 움직여서 생기는 정반대의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찰과 처방에 따라 약물치료를 해야 한다는군요. 즉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약물치료의 경우는 증상에 따라 변비완하제, 지사제, 장경련 진정제 등을 처방받게 되고 정신적 요인이 증상의 경중에 영향을 미칠 경우에는 신경안정제 또는 항우울제를 가감하게 된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법..과민성대장증후군의 약물치료법 이외의 치료방법들을 살펴보면, 음식조절이나 스트레스 해소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먼저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를 위한 음식조절의 경우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의 섭취를 삼가하는 것으로 장내 가스 생성을 증가시키는 고칼로리의 식사, 탄산음료, 과도한 수분섭취, 흡연, 껌, 빠른 식사, 점막을 자극하는 사과, 배, 커피, 오렌지주스, 술을 피하는 것이 좋지요. 또한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더욱 심해지므로 규칙적인 운동이나 취미생활 등을 통해서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중요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법 중 하나로 볼 수 있지요. 이상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과 치료에 대하여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