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건선 피부염질환 증상의 치료 방법들 


건선 피부염이란..건선은 대표적인 만성 피부염질환으로 한번 걸리면 10~20년은 지속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일시적으로 호전되었다가도 재발하게 된다는군요. 오늘은 건선 피부염질환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선 피부염 증상..건선 피부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선은 붉은 반점과 비늘처럼 일어나는 피부각질인 인설을 동반한 발진이 주로 압력이나 마찰을 받는 부위인 팔다리의 관절부위나 엉덩이, 두피 등에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손발톱 무좀과 유사한 변형이 손발톱에 나타나기도 하고 관절염에 발생하기도 한다는군요. 이러한 건선 피부염 증상은 수년간 큰 변화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간혹 감기를 앓고 나거나 약을 잘못 복용한 후 전신적으로 작은 반점이 갑자기 번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건선 피부염질환 원인..건선 피부염질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무엇일까? 건선 피부염의 원인을 알아보면, 아직은 확실히 건선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유전자와 면역학적 이상이 건선 피부염 질환과 깊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고 하네요.  




건선 치료 방법..건선 피부염 질환의 치료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보면, 건선의 어떤 치료 방법도 완전히 재발을 막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건선은 결국 평생 재발을 지속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피부질환으로 건선 치료 방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 방법의 효과가 아니라 치료 방법의 안전성이라고 합니다. 즉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위해서는 가장 강력한 치료를 찾기보다는 가장 적절하며 가장 안전한 치료를 선택해야한다는 것이랍니다. 


건선 피부염 치료 방법들..건선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첫번째 건선 피부염 치료 방법으로는 비타민D 유도체 연고 치료로 기존의 건선 치료용 연고인 부신피질 호르몬제제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비교적 우수한 효과가 있지만 장기간 사용해도 부작용이 극히 적은 것이 장점이며 건선의 다른 치료 방법과도 병용이 가능하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군요. 건선 피부염의 두번째 치료 방법을 보면, 협대역자외선 치료와 목욕광화학요법으로 약을 복용하거나 연고를 바르는 데서 오는 단점을 피하기 위하여 피부과 내에 목욕 시설에서 시행하는 치료법이랍니다. 다음은 사이클로스포린 치료 방법으로 장기 이식 환자의 거부반응을 억제하기 위해 개발된 치료 방법으로 경구용 제제와 마찬가지로 장기간 복용 시 주요 장기인 신장에 독성을 나타낼 수 있다는군요. 이상은 건선 피부염질환 증상과 원인 그리고 건선 치료 방법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