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크론병 증상의 원인과 완치 치료 


크론병..크론병이란 만성 염증성 장질환의 하나로 입부터 항문까지 전체 소화관 어디에서나 염증이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희귀한 병으로 과거에는 외국에서나 나타나는 병으로 생각했지만 최근 십여년 간 우리나라에서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군요. 오늘은 크론병의 증상의 원인 그리고 크론병의 치료 및 완치여부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 증상..크론병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대표적인 크론병 증상으로는 설사와 복통, 식욕감퇴, 미열 등을 들 수 있으며 관절염, 포도막염, 피부 증상, 섬유화 등의 증상과 담관벽이 두꺼워지면서 담관이 좁아지거나 협착이 생기는 경화성 담관염, 신장결석 등의 장 외의 증상도 발생할 수 있다는군요. 이렇게 크론병의 증상의 종류나 정도는 환자마다 매우 다양하며 그 진행도 서서히 또는 급속히 나타나는 시기도 다르다는군요. 특히 크론병 증상에 있어 우리나라 크론병 환자 약30~50%에서는 항문 주위에 치핵이나 치루 등의 병적인 변화가 동반되기도 한다는군요. 


크론병 원인..크론병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보면, 크론병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환경적 요인, 유전적 요인과 함께 소화관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대한 우리 몸의 과도한 면역반응 때문에 발병하는 것으로 크론병의 원인을 설명할 수 있다네요. 또한 크론병 원인에 있어 크론병과 흡연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보는 견해에서 크론병에서 흡연이 질병의 발생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흡연자의 경우 수술을 받은 후에도 재발률이 높고 증상이 더욱 악화된다는 점에서 나타나게 되지요.




크론병 치료..크론병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크론병은 아직은 완치에 이르는 치료법은 개발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많은 연구가 진척되면서 최근 치료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군요. 즉 크론병 치료에는 약물치료에는 항염증제인 설파살라진, 메살라민와 부신피질호르몬제 등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면역억제제, 항생제, 기타 여러 가지 약제들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분자생물학적인 기술을 이용한 종양괴사인자 항체인 인플릭시맙을 이용한 치료법이 대표적으로 시행된다고 합니다. 


크론병 완치..크론병 완치 여부에 대하여 알아보면, 일단 현재 크론병을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즉 크론병은 완치는 어려우며 차도가 보이더라도 일정 기간 동안만 지속되므로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치료가 가능한 경우 약물, 생활습관 개선, 경우에 따라 수술을 통해 재발을 방지하고 증상을 제어하는 것을 완치는 어려워도 크론병의 치료 목적으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크론병이란 무엇이며 크론병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크론병의 치료 및 완치 여부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