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티눈 증상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에 대하여 


티눈이란..티눈이란 손과 발 등의 피부가 기계적인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아 작은 범위의 각질이 증식되어 원뿔 모양으로 피부에 박혀 있는 것으로 위에서 누르면 아픈 것이 특징이며 티눈 속 중앙에는 중심핵이 있는 것이 보이게 되지요. 오늘은 티눈 증상이 생기는 이유 및 제거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눈 증상..티눈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티눈이 생기게 되면 위에서 누르면 아픈 특징이 있고 특히 발바닥의 티눈의 경우 염증이 생기거나 티눈 부위에 고름이 차면서 통증이 심해 잘 걷지 못하게 되지요. 티눈 증상은 딱딱한 정도에 따라 경성 티눈 증상과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연성 티눈으로 나뉘며 손과 발에 잘 생기고 티눈의 윗부분을 깎아내면 병변의 가장 조밀한 부위에서 핵이 있는 것이 굳은살과 티눈 증상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는군요. 


티눈 생기는 이유..티눈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 티눈 생기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일반적인 굳은살이나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에 가해지는 마찰이나 압력 같은 기계적인 자극이 가장 대표적이지요. 예를 들어 맞지 않는 신발을 오래 착용하거나 오래 걷는 운동을 심하게 하는 것이 발에 티눈이 생기는 이유이며 글을 자주 쓰는 직업에서 피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 또한 손에 티눈이 생기는 이유가 되기도 하지요. 




티눈 제거 방법..티눈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티눈 제거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일단 티눈은 마찰이나 압력이 있는 부위에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원인이 제거된다면 병변은 자연히 없어지게 되겠지요. 하지만 압력이 계속 가해지게 되면 제거 후에도 다시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교정 신발이나 패드 등을 착용하여 압력을 줄이면서 티눈 생기는 원인을 완화시켜야 한답니다. 그러나 티눈의 원인만을 제거한다고 하여 완치되기는 어렵겠지요. 


티눈 제거 방법들..약제를 이용한 티눈 제거 방법을 보면, 살리실산과 같은 각질 연화제가 포함된 도포제를 티눈 증상이 있는 병변에 발라주면 두꺼워진 각질층이 녹으면서 병변의 두께가 얇아지는 효과가 있게 되고 무르게 된 티눈은 단순절제술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되지요. 즉 티눈 제거 방법으로는 시중에 판매하는 티눈밴드의 살리실산을 이용하는 것은 효과적인 티눈 제거 방법이긴 하나 크기가 크거나 핵을 제거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의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부과를 찾아 치료하는 것이 좋겠지요. 또한 티눈 밑에 뼈돌출증이 있는 경우에는 원인의 근본적인 제거 방법을 위해서 돌출된 뼈를 제거해야 주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티눈이란 무엇이며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이고 제거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