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카무트 효능 및 칼로리와 먹는법

슈퍼곡물 카무트는 고대에서부터 재배된 호라산 밀의 한 종류로 타임지가 선정한 건강푸드 중 하나로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슈퍼곡물로 인정받고 있다는군요. 카무트의 국내 판매는 얼마되지 않아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곡물이지만 귀리나 퀴노아, 렌팅콩에 이어 새로운 웰빙 곡물로 주목받게 되었다네요. 




카무트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무트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산화 효과를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카무트에 함유된 셀레늄이라는 성분 때문이라는데, 셀레늄은 체내 생성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는 중요한 물질이라네요. 


카무트 속 셀레늄 함유량을 보면, 셀레늄의 최고로 알고 있는 달걀에 비해 2.5배나 함유하고 있다니 그 효능에 기대가 되겠지요. 그밖에도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E, 비타민A, 베타카로틴, 루테인, 아연, 망간 등 다양한 무기질및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효능은 물론 성장기에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해독과 면역기능 그리고 각종 성인병에 대한 예방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는군요. 



카무트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크게 주목받기 시작하였다는데, 과연 카무트 칼로리는 어느 정도일까? 카무트 칼로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카무트엔느 달걀보다 2.5배 이상의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고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것에 반해서 칼로리는 낮다고 하는군요. 즉 카무트 반 컵 정도에 140칼로리 정도에 불과하다는군요.


다음은 카무트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카무트는 다른 웰빙 곡물들처럼 백미와 섞어서 밥을 지어 먹는방법이 가장 대표적이며 가루내어 빵을 만들어 먹는법도 다이어트에 좋겠지요. 또한 볶아서 차를 끓어 마시게 되면 구수한 향과 영양성분을 고스란이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도 카무트 먹는법으로는 고소한 맛을 살려서 유부초밥이나 약밥을 만드는 방법 및 시이럴, 스프나 죽, 스파게피에도 카무트을 이용하게 된다면 다양한 카무트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카무트의 효능과 함께 카무트 칼로리 및 먹는법을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카무트의 웰빙 시대가 기대되는군요.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