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소아 천식 초기증상과 감기의 차이점

소아 천식이란 소아 연령에서 발생하는 천식을 말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으로써 성인과 마찬가지로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는군요. 오늘은 소아 천식 초기증상과 일반적 감기 증상의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소아 천식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소아 천식 초기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성인에서 기침과 쌕쌕거림, 숨참 등이 천식의 주 증상으로 알려져 있는데, 소아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지요. 즉 소아 천식 초기증상이 생기게 되면, 아기가 보채고 늘어지게 되며 구토 등의 천식에 비특이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이지요.


소아 천식 초기증상으로 인한 유소아의 경우는 심하게 울며 보채고 수유를 잘 못하며 의식이 저하되는 경우도 있게 되는데 심하면 저산소증과 함께 호흡부전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군요. 특히 소아 천식 초기증상은 일반적으로 감기가 걸린 후 호흡곤란이 악화되지만 쌕쌕거리는 증세나 가슴 답답함,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많이 발생하게 되지요. 



소아 천식 초기증상과 감기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일단 기침이 2주 이상 지속된다는 것이랍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기침은 보통 2~3주 이내에 증상이 가라앉게 되지만 소아 천식에 걸리면 보통 수개월 이상 기침이 지속되는 경향을 보인다네요.


또한 소아 천식 초기증상과 감기의 차이점이라면 감기는 열이나 콧물 등 기침 이외의 증상이 수반되지만 소아 천식의 경우는 열이나 콧물 없이 보통 몇 달간 기침만 지속된다는 것이지요. 뿐만 아니라 소아 천식 초기증상은 밤이 되면 기침 강도가 굉장히 심해지면서 목에서 가래가 끓는 듯한 그렁그렁한 소히가 난다는 것도 특징적이지요. 


그밖에도 소아 천식 초기증상의 경우는 감기와는 달리 스트레스를 받으면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을 볼 수 있으며 기온이나 공기의 영향은 물론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심해지는 특징을 나타내게 된답니다. 



0123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