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눈밑떨림 증상의 원인이 마그네슘 부족일까

눈밑떨림이란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눈의 근육이 떨리는 현상으로 주로 신경이 근육을 자극하는 부위가 민감해져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는군요. 의학용어로는 '안검경련'이라고 부르는 이 눈밑떨림증상을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했을텐데 그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밑떨림증상이란 몇 초에서 길게는 몇 분간 눈 주위가 파르르 떨리는 증상으로 보통 한쪽 눈둘레 근육에서 발생하며 특히 아래 눈꺼풀 근육에 잘 나타나게 되지요. 이런 증상은 수분 동안 계속되거나 주기적으로 반복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고 지나가곤 하지요.


이러한 눈밑떨림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을 보게 되면, 눈과 주변 근육의 탈수 현상이나 피로와 과로 그리고 스트레스와 영양소의 불균형이 원인으로 작용한다는군요. 즉 근육의 탈수 현상은 심한 피로와 스트레스 및 격한 운동 등을 했을 경우 발생하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약물에 의해 생기기도 한다는군요. 


또한 눈밑떨림증상의 원인이 영양소의 부족이라면 우리 몸속에서 무기질이 부족할 경우라고 하는데 특히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잦은 눈밑떨림 증상이 발생한다는군요. 즉 눈밑떨림 증상이 마그네슘의 부족일 경우라면 일일섭취량에 맞는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겠지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아몬드, 바나나, 녹황색채소 및 우유와 콩류라고 하는군요.  



그밖의 눈밑떨림 증상의 원인으로 한의학에서 볼 때, 몸이 허약한 상태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므로 인하여 기와 혈의 순환이 원활하디 못하게 되어 눈 밑 근육의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노폐물에 의한 것이라고도 하네요. 


즉 눈밑떨림 증상의 원인을 간풍이라하여 떨림 증상을 유발하는 신경상태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를 적게 받는 생활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과음과 흡연을 삼가하고 마그네슘을 비롯한 영양소의 고른 섭취를 권한다는군요. 


문제는 눈밑떨림증상을 오래 방치하게 된다면 눈밑떨림이 입 주변까지 경련이 일어난다거나 두통과 저림 현상까지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반측성 안면경련증이나 초기 뇌졸중을 유발할 위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전문의들은 조언한다는군요. 이상으로 눈밑떨림증상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