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회전근개 파열 증상의 수술 치료

회전근개란 어깨 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4개의 근육인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을 말하는 것으로 어깨 관절의 회전운동 및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지요. 회전근개 파열일나 4개의 근육 가운데 하나가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지요. 어깨 회전근개 파열 증상에 대한 수술 치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회전근개 파열로 인한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회전근개 파열의 가장 흔한 증상은 어깨통증이며 근력 약화, 어깨 결림, 삐걱거리는 소리 등이 동반되게 되지요. 몸을 바로 세우면 통증이 감소하며 누운 자세에서는 통증이 심해져 수면장애를 일으키게 되지요. 


어깨 회전근개 파열의 증상은 흔히 오십견과 혼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오십견 증상인 경우와는 달리 팔을 들어올릴 수는 있으나 완전히 파열되었을 경우 환자는 팔을 들어서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하는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것이 특징적이라는군요. 



어깨 회전근개 파열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어떤 치료법이 시행되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회전근개 파열 치료는 환자의 나이, 필요한 기능 정도, 파열의 크기, 기능저하의 정도, 손상기전, 통증 정도에 따라 치료법이 결정된다고 하지요.


즉 어깨 회전근개 파열 치료는 파열을 동반하지 않은 회전근개 질환이나 가벼운 증상은 우선적으로 보존적 치료를 하게 되지만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의 호전이 없거나 파열의 크기가 커서 기능장애가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게 된다는군요. 


회전근개 파열 수술이란 관절 내에 끼인 조직을 제거한 후 충돌되는 부분을 깔끔하게 다듬거나 파열된 부위를 봉합하는 인대봉합술을 시행하는 것으로 최근에는 관절내시경 시술이 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회전근개 파열 증상에 대한 치료 및 수술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