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골수염 증상의 치료와 수술

골수염이란 무엇일까? 우리 몸의 뼛속에는 골수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골수는 미세 혈관과 신경, 여러 가지 세포들로 가득 차 있어서 우리 몸에 필요한 혈액을 만들어 내게 되지요. 이런 골수에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균이 들어가서 염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 바로 골수염이라고 합니다. 골수염이란 성인보다는 소아나 청소년기 남아게 많이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오늘은 골수염으로 인한 증상과 함께 수술 치료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골수염 증상을 알아봅니다. 일단 골수염은 대부분 갑자기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 우선 골수염으로 인한 전신 증상으로는 피로감, 발열, 식욕부진, 전신적으로 몸이 아프고 허약해지는 것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골수염의 국소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발열과 통증 등을 들수 있으며 특히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팔과 다리를 못 움직이기도 한다는군요. 


급성으로 나타나는 골수염과는 달리 만성 골수염은 증상이 좀 더 천천히 나타나게 되어서 체중이 감소하고 미열이 있으며 팔과 다리에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뼈에 고름이 생기고 피부 표면으로 고름이 나오는 구멍이 생길 수도 있다는군요. 



골수염의 치료 및 수술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골수염이 농양이 형성되지 않은 초기라면 적절한 항생제 투여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일정한 간격으로 균 배양 검사와 감수성 검사를 시행하여 골수염에 적절한 항생제를 정맥투여하는 치료법을 시행하게 되지요.


하지만 골수염으로 인하여 농양과 부골이 많이 형성된 경우에는 항생제만으로는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적 요법으로 농을 제거하는 치료가 있어야 한다고 하지요. 즉 골수염 수술 치료란 감염부위를 열어서 고름과 분비물을 제거하고 죽은 조직을 제거하고 혈액의 관류를 정상화시키는 과정인데 만약 골수염에 대한 치료가 실패한 경우라면 고압산소요법이나 절단술이 시행되기도 한다는군요. 이상으로 골수염이란 어떤 질환이며 골수염의 증상과 함께 수술 치료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