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임파선염 증상의 원인 및 치료

임파선염은 임파선이 비대해지거나 임파선에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 증상으로 대부분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양성이거나 일시적인 바이러스 감염증 등에 의한 경우가 많지만 일부에서는 치료가 필요한 결핵이나 악성 종양에 의한 임파선염인 경우가 있다는군요. 오늘은 임파선염의 원인과 함께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둘게요.




임파선염으로 인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임파선염의 증상으로는 임파선이 비대해져서 종괴인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감염증에 의한 임파선염의 경우에는 눌렀을 때 통증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네요. 또한 종괴를 덮고 있는 피부에 발적이 동반될 수도 있다는군요. 


임파선염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 임파선염 원인을 알아볼게요. 우리 사람의 몸에는 온 몸을 작은 관으로 연결하는 혈관과 비슷한 구조의 임파선이 있게 되는데, 혈액 이외의 체액이 이동하는 통로이며 교차로에 해당하는 임파절이라는 구조를 갖고 있어서 임파선염이라고 한다면 임파절이 커져있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라 하지요.



즉 임파선염 증상의 원인은 구강을 비롯한 상부호흡기계의 감염증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그 감염의 원인으로는 연쇄상구균, 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임파선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임파선염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임파선염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즉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임파선염이 나타난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를 하고 결핵이 임파선염의 원인이라면 항결핵제 치료를 시행하게 되겠지요. 또한 종양이 임파선염을 일으킬 경우라면 처음 발생한 부위를 찾아내고 이에 따라 치료를 하게 된다는군요. 이상으로 임파선염이란 어떤 질환이며 그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