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전립선염 증상에 대한 검사방법

전립선은 방광과 요도 경계 부위에서 요도를 감싸고 있는 기관으로 전립선에 염증이 생긴 것이 바로 전립선염인데, 전체 비뇨기과 환자의 약 3~12%를 차지하며 주로 50세 이상에서 주로 발생하고 재발한다는군요. 오늘은 전립선염으로 인한 증상들과 전립선염 증상이 나타날 경우 어떤 검사방법을 시행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전립선염으로 인한 증상들을 알아봅니다. 일단 전립선염은 기본적으로 염증성 질환이지만 항상 세균이 원인이거나 염증성 변화를 보이는 것은 아니라는군요. 즉 전립선염 증상으로 진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 증상은 배뇨장애와 회음부 통증이라고 합니다. 


전립선염 증상이 생기게 되면, 우선 배뇨장애 증상과 동통과 같은 신경통 증세 그리고 성기능에 관련한 증상이 다양하게 발현될 수 있어서 빈뇨와 배뇨통증, 잔뇨감 등의 배뇨장애 증상을 말하고 회음부와 치골과 골반 및 방광 부위의 통증 그리고 성욕감소, 발기 감소, 성관계 시 통증이나 불쾌한 느낌 등의 증상들이 발생하게 되어 추후 정신적인 문제까지도 발생할 수 있어 삶의 질에 상당한 큰 영향을 끼치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러한 전립선염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아직 많은 부분이 정확히 규정되어 있지 않지만, 가장 많은 원인은 요로계의 감염이 원인인 것으로 밝혀져 있는데 조사결과 전립선염 환자의 75%가 전립선염 발병이전 요도감염 경험이 있었음을 뒷받침한다는군요. 



그렇다면 전립선염 진단을 위한 검사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전립선염은 세균성전립선염과 비세균성전립선염으로 분류되는데, 이를 구분하기 위한 세균배양 검사방법으로 검사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반세균배양 검사로는 검출이 어려운 대부분의 원인균을 밝혀낼 수 있는 원인균PCR검사방법이 개발되어 원인균 파악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 효과적 치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전립선염 검사방법으로 소변에 염증 유무를 확인하는 1차의 요검사와 전립선염의 원인균을 확인하여 치료방향을 설정하도록 하는 전립선염 원인균 PCR 검사이 핵산증폭 검사방법을 시행함으로써 다양한 균을 한 번에 정확히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는군요. 이상으로 전립선염 증상과 함께 그 원인과 검사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