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급성 신우신염 증상과 원인, 치료

급성 신우신염이란 신장의 세균감염으로 인하여 발생한 요로감염증을 말하는데, 대부분의 요로감염증은 방광에 국한되는 경우가 많으나 신장을 침범하여 급성 신우신염이 발생하면 고열, 오심, 구토 및 요통 등이 발생하고 합병증으로 신장 농양 및 패혈증이 생길 수 있어서 반복적인 신우신염은 신장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네요. 오늘은 급성 신우신염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급성 신우신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급성 신우신염이 발생하면 허리 통증과 발열 등이 주된 증상이고 방광염을 동반한 경우에는 방광염의 증상인 긴급뇨, 절박뇨, 배뇨통 등이 동반되면서 심한 감염의 경우엔느 혈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즉 급성 신우신염 증상이 생기면 특징적으로 심한 고열이 나면서 춥고 떨리면서 구역질이 나거나 토하게 되며 옆구리와 허리가 아프면서 심할 경우 온 몸이 아프게 되는 전신 증상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급성 신우신염 증상의 원인을 보게 되면, 일단 신우신염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잘 생기게 되는데 이유는 요로감염의 원인균이 대부분 회음부의 피부에 있는 균이기 때문으로 여자는 항문과 요도 사이의 거리가 남자보다 짧고 요도 부위 습도가 높아 세균 번식에 유리하기 때문이라네요. 



급성 신우신염의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는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급성 신우신염 치료법을 알아봅니다. 우선 급성 신우신염 증상이 생기면 입원해서 주사 항생제로 치료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거나 치료가 안되면 계속 재발하거나 만성 신우신염으로 진행할 수 있다네요. 항생제 치료로 대개 2~3일 내에 증상이 사라지면서 호전되여 합병증이 없는 경우 대부분 완치 된다고 하는군요.


급성 신우신염 치료에 있어서 주의할 점은, 주사나 경구 항생제 치료를 하는 경우 보통 7~21일간 지속되어야 하는데 며칠 만에 증상이 없어져서 치료를 중단하면 재발이 잘 될 수 있다는 겁니다. 또한 신우신염에 대한 항생제 치료 이외에도 깨끗한 위생관리가 중요하고 심한 육체적이나 정신적 스트레스으로 인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고려하여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가 예방에 중요하다는 것이랍니다. 이상으로 급선 신우신염이란 무엇이며 그 증상과 원인은 무엇이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