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가상화폐 거래소 및 채굴

최근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데, 대부분의 경우 생소한게 사실이지요. 과연 가상화폐란 무엇일까? 일단 디지털 암호화 가상화폐란 지폐나 동전과 같은 돈을 일컫는 말로 실체는 없지만 인터넷 상에서 암호화된 코드로 존재하며 각자의 계정이라고 하는 전자지갑에 보관되는 숫자를 말한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가상화폐 거래소 및 가상화폐에 대한 채굴이란 각각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의 대해서 조금 더 알아봅니다. 현존하는 모든 화폐 즉 지폐들이 정부나 중앙은행 및 일부 특권계층에 의해서 무한정 발행되고 걷어들이고 금리를 정하는 것에 반해서 가상화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국가나 중앙정부에서 간섭을 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상화폐는 개인대 개인간 거래로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있는 돈이라는 겁니다. 바로 돈의 민주화를 표방하는 것이 암호화 가상화폐로,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라이트코인, 피어코인, 네임코인, 비비큐코인 등 가상화폐들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태어나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가상화폐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 가상화폐 채굴 및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서 공부해 보겠습니다. 먼저 가상화폐 채굴에 대해서 알아보면, 채굴이란 가상화폐를 손에 넣는 방법 중 일반적으로 거래소를 통해 기존 통화와 환전하는 방법이 있고 스스로 손으로 마이닝하는 채굴이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즉 가상화폐 채굴은 채굴기라는 특별한 채굴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유통량과 발행 시기에 관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해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를 생산해 내는 것으로, 채굴기의 계산에 의해 채굴되는 양이 자동으로 조정되는데, 만약 채굴하는 사람이 적을 경우 가상화폐를 캐내는데 필요한 시간은 적게 들지만 많은 사람이 채굴하려고 하면 채굴의 난이도는 오르고 어려워서 시간이 훨씬 더 걸리게 되는 원리라고 하네요.


다시말해서 가상화폐 채굴은 금에 비유하면 그 성격을 이해하기 쉬운데, 금이 중앙 정부에 의해 발행되는 것이 아니라 금은 가치가 있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인정되는 것으로 완전히 시장의 판단에 맡겨지는 것과 같이 가상화폐도 그 가치를 담보하는 중앙 정부의 존재는 없고 유통량이 자동조절되고 매장량이 한계에 따라서 그 가치가 수요와 공급의 관계에 의해 결정된다는 겁니다. 


다음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가상화폐 거래소란 바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 사이트로는 코빗, 코인원, 빗썸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국내에서 최초로 코빗이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거래소로 시작했지만 타 거래소 대비 높은 수수료와 느린 처리 속도 등의 단점이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 시작된 가상화폐 거래소는 빗썸인데, 국내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갖고 있고 거래량이 많아서 빠른 거래가 가능하고 예약거래나 신용거래가 가능한 것이 장점인 가상화폐 거래소라는군요. 그밖에도 국내 가상화폐 시장의 후발주자로 시장점유율 3위 수준의 코인원 등의 거래소가 있다고 합니다. 



0123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