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왼쪽 오른쪽 날개뼈 통증의 원인과 치료

흔히 날개뼈 통증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 신체에서 견갑골이라는 부위에 문제가 생겨서 통증이 발생하는 특정 질환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날개뼈 통증은 심한 스트레스 상황이 계속되거나 특정 어깨를 자주 사용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경우 긴장 상태로 인해 해당 부위에 문제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왼쪽이나 오른쪽 날개뼈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날개뼈 통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견갑골이라고 하는 날개뼈는 어깨와 몸을 이어주는 부위인데 날개뼈와 어깨 주변부의 근육에 상호 연결된 접촉 부위가 다량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날개뼈 통증이란 어깨와 등에 통증이 함께 발생하고 날개뼈와 날개뼈 아래에도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가리킨답니다. 


왼쪽 및 오른쪽 날개뼈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깨 또는 날개뼈로 불리는 겹갑골은 등 위쪽에 있는 뼈로 역삼각형의 좌우 한 쌍이 있으며 역삼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고 몸의 중심에 있는 척추와도 연결되어 있으며 팔과 머리를 지탱해 주고 목이나 허리 움직임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요. 


일상 생활 중 나쁜 자세로 인해 몸의 중심이 한쪽으로 치우쳐 한쪽 날개뼈에 부담이 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왼쪽에 피로가 쌓이면 왼쪽에 오른쪽에 부담이 쌓이면 오른쪽 날개뼈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특히 내장 질환으로 인해서도 날개뼈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왼쪽 날개뼈 통증은 심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서 심근경색이나 협심증이 발생하면 날개뼈 통증과 함께 요통 및 호흡곤란이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위장 질환에 의해서도 왼쪽 날개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른쪽 날개뼈 통증의 경우는 간질환과 담낭의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질환으로 인해 횡경막이 자극을 받으면 호흡과 관련된 오른쪽 어깨부터 날개뼈, 허리까지 결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담낭에 문제가 생겨 담석증이 있을 경우에는 오른쪽 복부 통증과 오른쪽 날개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겁니다. 



날개뼈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살펴보면,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통증인 날개뼈 통증은 근막통증증후군이 원인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은 특정 부위의 근육이 장기간 긴장상태에 놓여 있다가 근육이 뭉치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날개뼈와 척추 사이에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라는군요. 


날개뼈 통증에 대한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날개뼈 통증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내려지면 먼저 아픈 부위을 찾아 인대강화 주사치료나 체외충격파 치료 등를 시행하면 증상이 많이 호전되므로 대스럽지 않게 넘기지 말고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평소에도 날개뼈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팔굽혀펴기 자세의 유지 및 수건을 짜는 동작과 주먹쥐기 등과 같은 스트레칭 및 맨손운동을 통해서 날개뼈 주변 근육을 단련함으로써 날개뼈의 피로를 줄여준다면 날개뼈 통증을 예방하고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는군요.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