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

건강정보 2017. 9. 23. 19:08 by 미노미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우리의 몸은 다양한 방식으로 신체의 이상을 나타내게 되는데, 그 중에 심장이나 위, 폐와 같은 핵심 장기가 있는 가슴에서 갑작스러운 통증이 나타난다면 방치해서는 안되겠지요. 평소와 달리 왼쪽 가슴에 찌릿한 통증이나 콕콕 찌르는 통증 및 뻐근한 통증이 느껴질 경우 어떤  원인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지 왼쪽 가슴 통증 원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을 찾아봅니다. 먼저 왼쪽 가슴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심장 및 혈관 문제로 인한 질환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부정맥 등 다양한 질환에 의한 가장 흔한 증상이 바로 가슴 통증이라고 합니다. 


왼쪽 가슴에 있는 심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가슴을 쥐어짜는 통증, 가슴을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통증, 가슴이 쪼이는 듯한 통증, 가슴이 뻐근한 느낌의 통증 등 다양한 형태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협심증으로 통증이 생길 경우에는  왼쪽 가슴 통증은 물론이고 왼손이 저리거나 구역질이 나거나 식은땀을 흘릴 수 있으며 운동을 하거나 흥분하게 되면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네요. 


또한 왼쪽 가슴 통증이 심근경색이 원인일 경우에는 협심증보다 더 큰 통증이 생기고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질환이고 왼쪽 가슴 통증 외에도 허리나 손발에도 통증이 느껴진다면 대동맥 혈관이 파열되어 발생하는 대동맥박리라는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 질환으로 심근염을 의심해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심장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세균이나 독감 등의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처음에는 감기 증상과 유사해 판단이 쉽지 않고 특히 왼쪽 가슴 통증과 함께 심장 두근거림 증상이 있고 심해지면 의식을 잃을 수도 있다는군요.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이 심장의 이상일 수도 있지만 그외에도 소화기계통의 문제로 인한 위식도역류질환이나 위십이지장궤양 등이 있을 경우에도 왼쪽 가슴 통증이 유발될 수 있는데, 누운 자세나 앞으로 숙인 자세에서 증상이 악화되고 물이나 우유를 마실 때 통증이 완화되는 특징을 보인다는군요. 


왼쪽 가슴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것으로 근골격계 이상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갈비뼈에 연결된 늑연골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도 가슴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 늑연골에 의한 염증은 아픈 곳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는데 대부분이 헬스나 수영 등의 무리한 운동이 원인이 된다는군요. 


그밖에도 폐렴이나 폐색전증에 의해서도 왼쪽 가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천식이나 청색증 등의 호흡기게 관련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왼쪽 가슴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원인 질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