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에 대하여 

티눈이란 피부가 기계적인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아서, 작은 범위에 걸쳐 생긴 각질이 증식하여 피부내에 쐐기꼴로 박혀 있는 것으로, 각질이 쌓이면서 원뿔 모양으로 피부 중심부에 박히는 것이지요. 티눈은 중심 핵이 있고 이를 중심으로 굳은살이 생겨 누르면 통증이 생기는데, 특히 발가락이나 발바닥을 중심으로 생기기 때문에 걷거나 신발을 신을 때 엄청난 통증을 유발하게 되지요. 오늘은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바닥 티눈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선 발바닥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면, 쉽게 말해서 발에 계속해서 일정한 압박이 생기면 이 마찰로 티눈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흔히 꽉 조이는 양말이나 스타킹 및 딱 맞는 신발이 원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발바닥 티눈은 신발이 너무 헐렁해서 걸을 때만다 발이 앞쪽으로 미끌어지는 경우 발의 무게 중심이 쏠려 마찰될 때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발바닥 티눈 제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발바닥 티눈은 제거하지 않고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통증이 계속되는 것은 물론 고름이 차서 출혈이 생기고 염증이나 물집, 심할 경우 피부 궤양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 치료해야 한다는 겁니다.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보면, 발바닥 티눈은 피부과를 찾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즉 발바닥 티눈 제거 치료란 티눈의 핵이 깊이 있을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리해서 약품 등을 이용해서 집에서 제거하려기 보다는 피부과를 찾아 본격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겁니다. 


즉 발바닥 티눈 제거 치료방법들로는 레이저로 태우거나 얼리는 냉동치료, 칼로 티눈을 도려내는 외과적 치료 등의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여기서 티눈 레이저 치료는 레이저를 이용해서 티눈을 태우는 것으로 핵을 도려내는 외과적 치료보다 출혈이 적고 빠르면서도 효과적인 가장 흔한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인데 살이 재생되어 아무는데 2~3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네요. 


그밖에도 발바닥 티눈이 심할 경우에는 냉동 치료를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냉동치료란 영하 196도의 액체 질소를 이용한 치료법으로 크라이오건이나 면봉에 액체질소를 묻혀 병변에 눌러 압박하여 얼려서 괴사시키는 방법의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이라는군요. 이상으로 발바닥 티눈을 제거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