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뿌리채소의 왕, 마가루 먹는법

마가루에는  전분, 점액질, 단백질, 지방, 알란토인, 아르기닌콜린 등과 일종의 디아스타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성질이 온하고 평하며 독이 없고 단맛이 난답니다. 주로 비장과 폐, 신장, 위, 간장의 경락에 좋답니다.


가을부터 겨울 내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뿌리채소는 영양덩어리랍니다. 토양의 양분을 흠뻑 먹고 자란 뿌리채소는 그야말로 무기질과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지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마를 가루로 내어 다양하게 활용하는 마가루 먹는법에 대한 연구가 이어지고 있다는군요.


뿌리채소에서 가장 약효가 좋기로 유명한 마. 생소했던 마가루가 최근에는 건강식품으로 주목되면서 소비가 많이 늘어나 마가루 먹는법이 청국장 가루처럼 친근한 식품이 되었지요.


마가루 먹는법..뿌리채소의 왕 마. 마가루 먹는법으로는 우선 마가루를 뜨거운 물에 한 잔 타서 마시는 방법이 가장 마가루 먹는법이며 마가루와 청국장 가루을 같이 섞어서 마셔도 좋은 영양식이 된답니다. 마가루 먹는법 이외에도 마를 그대로 찜통에 넣어 감자나 고구마 찌듯이 쪄서 먹으면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단맛이 약간 난답니다. 


가장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마가루 먹는법을 이용하지만 마를 잘게 썰어 쌀과 율무, 검정콩과 함께 마밥을 지어 먹으면 당뇨에 좋은 영양밥이 되며, 닭고기 육수에 마와 찹쌀, 연꽃씨를 넣고 마죽을 끓여 먹게 되면 비장과 신장이 약해 설사를 잘 하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고, 쇠고기와 마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탕요리인 마탕은 냉대하가 많고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은 마요리법으로 마가루 먹는법 이외에도 마 자체의 식감을 살린 다양한 요리도 마가루 효능을 충분히 살릴 수 있지요.


마가루 효능..겨울철 영양보고인 마를 가루내어 만든 마가루 효능을 살펴보면, 마가루는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몸의 습을 제거하며 폐와 신장을 돕고 음을 보하면서도 기운을 나게 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그래서 비장이 약하고 설사를 오래 사람이나 기침을 오래 하면서 폐가 허약해진 사람, 소변을 자주 보거나 냉대하가 심한 사람, 당뇨환자에게 마가루 효능은 으뜸이랍니다. 마를 고를 때에는 막대기 모양으로 껍질은 약간 다갈색이며 상처가 없고 팽팽하고 굴곡이 없는 것이 좋은 마로써 마가루 이외에도 마를 강판에 갈아 사용하기도 하지요..ㅎㅎ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