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이름도 많고 쓸모 많은 돼지감자 효능

원래 돼지감자라고 불리느 뚱딴지는 국화과 해바라기속의 여러해살이풀로 국우, 돼지감자, 뚝감자, 당뇨고구마, 미국감자 등 아주 많은 이름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돼지감자는 독성이 없는 안전한 식물로 꽃은 국화를 닮았고 뿌리는 감자 또는 고구마를 닮았으며 아메리칸 인디언의 전통적인 음식으로 꽃을 튀겨 먹거나 잎과 줄기는 물로 달여 차처럼 마셨다고 하네요.


이렇게 여러가지 이름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가진 돼지감자는 덩이줄기가 못생기고 울퉁불퉁 제멋대로 생겨 뚱딴지로 부르게 되었다는군요. 그래서 생김새나 성품이 돼지감자처럼 완고하고 우둔하며 무뚝뚝한 사람을 가리켜 '뚱딴지'라고 부르기도 한다는군요.


돼지감자 효능..돼지감자는 맛은 달고 성질은 차며 미네랄, 비타민, 효소, 코린, 베타인, 사포닌 등이 많고, 필수 아미노산은 오렌지주스나 포도주스보다 많지요. 그래서 청열양혈, 활혈기어의 효능이 있고 골절과 당뇨병 등을 치료한답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인 이눌성분은 세계에서 알려진 식품중에서 돼지감자에 가장 으뜸으로 함유되어 있답니다. 이눌성분은 혈액의 당화열색소를 낮추어 주어 당뇨병 치료에 특효의 효능을 가지고 있지요. 돼지감자 효능을 보이는 이눌성분은 당뇨병 외에도 약물중독이나 알코올중독을 치료하는데에 좋은 효능을 보인답니다.


돼지감자 먹는법..돼지감자 먹는법으로는 우선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 생으로 그대로 먹거나 갈아서 우유나 요구르트에 섞어 먹는것도 돼지감자 효능을 발휘하는데 아주 좋아요. 또한 돼지감자를 일반 야채처럼 튀기거나 졸이고 볶아 먹는 등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하기도 하지요. 그리고 가장 많이 활용하는 돼지감자 먹는법으로는 잘 말려서 살짝 볶아 두었다가 충분한 물에 차처럼 끓여 수시로 마시는 방법도 당뇨환자들에게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할 수 있어요..ㅎㅎ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