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무 효능..그리고 무 칼로리

건강정보 2012. 12. 25. 14:25 by 미노미


당뇨병·고혈압·무릎통증 개선에는, 무 주스

무는..중국 당나라 때 채소에서 한방약의 생약으로 격상된 식품이랍니다. 무의 주된 효능은 위장의 컨디션을 조정하고, 소화흡수를 돕는 것이랍니다. 한방에서 팔미환이라는 한방약은 원재료인 지황이 위장에 해롭다 해서 무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랍니다. 


또한 무는..혈액을 맑게 해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드는 효과도 있답니다. 혈액이 맑아지면 고혈압과 현기증 예방, 개선으로도 연결되고 우리몸의 신진대사가 좋아져 체내의 걸죽한 수분과 지방분을 체외로 배출하기도 쉬워진답니다.


무는..생선회와 함께 사용되는 데 결코 보좌역이 아니랍니다. 무에는 독을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 식중독이나 숙취해소에도 좋답니다.


무 효능..무는 무 주스나 무즙 등 생으로 사용되는 일이 많답니다. 무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생즙이 몸을 따뜻하게 한다는 점이랍니다. 생즙이 몸을 차게 만드는 채소는 적지 않지만 무는 정 반대랍니다. 무는 피의 순환을 좋게 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내장 등 다양한 효능을 강화시켜준답니다. 손쉽게 만들 수 있고 값도 싼 무 주스는 무의 효능을 제대로섭취할 수 있는 참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무 효능으로 무 주스를 마시면 좋은것 으로는 대사를 좋게 해 수분과 지방질 배출을 촉진하며, 혈액을 맑게 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든답니다. 또한 소화, 흡수, 배설이 원할해지며, 당뇨병으로 인한 갈증도 경감한답니다.


무 칼로리..무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약 13칼로리 랍니다. 13칼로리는 70kg 몸무게를 기준으로 걷기운동 3분, 자전거 운동 1분의 운동효과와 동일하답니다. 무는 잎이 푸르고 단단하며 잔뿌리가 많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뿌리 쪽이 통통하며 잎쪽은 파란 무가 맛이 좋답니다. 이상으로 무 효능 및 무 칼로리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