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말못할 고민,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장이 빨리 움직이거나 반대로 장이 늦게 움직임에 따라 여러가지 증상들이 생기는 질환으로 몸에 특별한 질병없이 장 기능의 이상으로 발생하며 후에 암과 같은 무서운 병이 되지는 않아도 치료가 되어도 쉽게 재발하는 질환을 말한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을..악화시키는 원인들로는 흔히 기름진 음식이나 술, 카페인 등의 음식물과 스트레스를 들 수 있는데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정상인들보다 예민하여 더 큰 영향을 받게 되지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보통 사춘기에 시작되며 여자에서 2배 더 잘 발생하고 전체 인구의 10~20%정도가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보이며 그들중 절반 정도는 치료를 받을 정도의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 그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설사와 변비가 반복된다는 것이랍니다. 즉 배가 사르르 아프고 부글거리는 소리가 나다가 변을 보면 편해지고 배변을 한 후에도 계속 변이 남은 듯한 느낌이 있거나 자주 변을 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지요. 이밖에도 배에 가스가 차거나 아래배의 통증이나 불쾌감이 있고 트림, 속쓰림, 구토, 잦은 방귀, 점액성의 대변이 나오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경험하게 된답니다. 나아가 장의 운동이 갑작스럽게 너무 빨리 일어나 장경련이라고 부르는 복통이 일어나게 되기도 하지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치료는 크게 음식조절, 스트레스의 해결, 약물치료로 나눌수 있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중 음식조절이란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음식으로는 가스를 생성하는 음식과 술, 카페인, 유제품과 과일들을 삼가하는 것과 규칙적인 운동이나 취미생활로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치료에 도움이 되고 약물치료로는 통증 감소를 위한 약제와 복통의 감소를 위한 진경제, 지사제 등의 다양한 약물치료법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012345678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