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하늘이 내린 명약 천마 - 천마 효능과 천마 먹는법


천마는..천마는 참나무 뿌리가 썩은 곳에서 자라며 뽕나무 버섯 균과 공생한다고 합니다. 중풍이나 갖가지 뇌질환에 최고의 신약으로 높이 40~80cm 주로 참나무 뿌리에 기생하며 자란다고 합니다. 오늘은 천마의 다양한 효능과 천마를 효과적으로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마 효능..천마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천마의 효능은 뇌질환 계통의 질병에 최고의 효능을 보이는 것이랍니다. 두통, 중풍, 불면증, 고혈압, 우울증 같은 두뇌질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는군요. 뿐만 아니라 위궤양, 간질, 간경화증, 당뇨병, 식중독, 디스크, 백혈병, 암 등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즉 천마를 오래 복용하면 간, 신장, 폐, 대장이 튼튼해지고 피부가 좋아지고 머리카락이 검어지며 혈액이 깨끗하게 하여 주는 효능이 있다는군요.


다시말해..청혈, 해독, 항암 효능이 뛰어난 천마의 효능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제대로 활용하면 거의 만병을 치료한다고 하지요. 즉 한방에서는 천마의 효능으로, 양기를 북돋우고 풍을 없애고 피를 맑게 하고 독을 없애며 염증을 삭히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경련과 두통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하여 풍으로 인한 몸의 마비, 말을 어눌하게 할 때, 관절염, 심한 두통, 현기증 등에 천마를 처방한다는군요.




천마의 효능..천마의 약성을 보면, 천마는 양이면서도 음에 딸린 약초로 피를 맑게 하고 어혈을 없애며 당과 습을 제거하고 염증을 삭히고 진액을 늘리며 피나는 것을 멎게 하고 설사를 멈추고 독을 풀어주고 여러가지 약성을 중화하고 완화하여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그런 이유로 고혈압, 저혈압, 중풍, 반신불수, 뇌일혈, 타박상, 뇌출혈, 뇌진탕, 당뇨병, 간경화증, 백혈병, 어지럼증, 두통, 귀울림, 멀미, 지방간, 간염 등 여러가지 병에 좋은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장부를 튼튼하게 하며 기운을 돋우고 체력을 길러주는 등 여러가지 효능이 알려져 있답니다.


천마 먹는법..천마 먹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천마 먹는법의 중요한 점은 천마는 반드시 날 것으로 먹어야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즉 천마는 날 것으로 먹어야 제대로 효과가 난다고 하지요. 쪄서 말리면 천마에 들어 있는 여러가지 특이한 효소 성분이 당분으로 바뀌어 약성을 잃게 된다네요. 그래서 천마 먹는법 중에서 날 것을 1년 쯤 소주에 담가서 약효 성분을 우려내어 먹는법이 있고 날 것을 썰어 말려 가루를 내어 먹는법도 좋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천마 먹는법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생즙을 내어 꿀이나 설탕에 넣어 1년 이상 발효시켜 먹는법이라고 합니다. 발효시킨 천마는 약효도 높고 맛도 좋아 좋은 효능을 내어 두통과 중풍, 간질, 중독, 어지럼증, 고혈압 등에 특히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지요. 이상으로 다양한 천마의 효능과 천마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89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