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감기 예방에 좋은 귤 효능과 칼로리 & 귤피차 효능


..겨울이 되면 찾게 되는 과일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귤이지요. 귤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로 겨울철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C를 공급하고 오렌지보다 훨씬 많은 양의 비타민C가 들어 있지요. 오늘은 감기예방 및 피로해소에 좋은 귤의 효능과 귤 칼로리 그리고 귤을 이용한 귤피차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효능..귤 효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잘 알려진 귤의 대표적 효능은 감기예방과 피로해소이지요. 귤이 피로해소에 좋은 것은 비타민C와 구연산 때문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방지해 겨울철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지요. 귤에는 비타민C뿐 아니라 헤스페리딘이라는 비타민P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벽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주는 효능을 발휘한다는군요.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을 나타내기도 한답니다.


귤 칼로리..귤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귤의 칼로리는 귤 100g당 39kcal라고 합니다. 즉 귤은 비교적 낮은 칼로리로 비만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로써 낮은 칼로리에 비해서 비타민C는 풍부하지요. 특히 귤의 비타민C는 과육보다 껍질에 4배 이상 많아 귤 한개 당 400mg정도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는군요.




귤피차 효능..귤피차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귤피차란 귤껍질을 엷은 소금물에 귤을 껍질채로 잘 씻어 농약이나 불순물을 깨끗이 씻은 다음 맑은 물에 헹구어 귤을 먹고 난 다음 껍질을 가위로 잘게 썰어 꿀에 재어 일주일 정도 지난 후 끓는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것으로 귤피차 또한 다양한 효능들이 있지요. 


귤피차의 효능..귤껍질을 말린 것을 한방에서는 진피라 하여, 기침, 진해, 거담 등에 좋은 효능이 있는 약재로 활용한다고 하지요. 즉 귤피차 효능으로는 유행성 독감, 위장병, 부종, 어패류 중독 등에 도움이 되며 정신이 맑아지고 감기가 잘 걸리지 않게 하는 효능이 있을뿐 아니라 담을 없애고 기운을 순조롭게 하는 등 귤피차의 다양한 효능은 귤 과육만큼이나 좋은 효능들을 지녔다고 하네요. 오늘은 귤 효능과 칼로리 그리고 귤피차 효능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