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겨울에 심해지는 안면홍조 - 안면홍조원인과 치료법 및 예방법


안면홍조란..안면홍조란 얼굴, 목, 가슴에서 갑자기 열이 오르는 듯한 느낌을 말하는 것으로 땀이 나거나 불쾌한 기분이 들 수도 있지요. 안면홍조는 대개 갱년기 여성에게서 발생하는데 보통 폐경 1~2년 전부터 시작해서 폐경 후 2년까지 지속되는 증상으로 폐경 여성의 75%에서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안면홍조원인과 안면홍조치료법 및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면홍조원인..안면홍조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큰 안면홍조원인은 폐경 후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급격한 감소 때문으로 알려져 있지요. 즉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한 여성호르몬의 변화가 오게 되면서 안면홍조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이밖에 한의학에도 말하는 안면홍조원인을 보게 되면, 위가 뜨겁고 아래가 냉하면서 위아래 기운이 서로 순환되지 않을 경우, 스트레스로 심장의 열이 가슴에 막힐 경우 얼굴이 쉽게 더워지는 증상이 안면홍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본다는군요. 이와같은 안면홍조원인이 있게 되면 얼굴로 열이 계속 올라 열의 역전이 생기면 두뇌활동 저하, 정신적 피로감, 안구건조증 등이 오거나 심리적 안정감이 떨어지면서 경우에 따라서는 두근거림,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함께 불면증이 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안면홍조치료법..안면홍조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방에서는 안면홍조치료법으로 열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에 주력한다고 합니다. 즉 안면홍조치료법으로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기본적인 열 균형 회복의 방법으로 보고 기혈순환장애를 개선하는 수승화강 치료와 예민해진 안면주 모세혈관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을 병행한다네요. 다시말해 안면홍조치료법으로는 몸 내부의 열 균형을 맞추어 피부와 건강을 개선시키는 한약 치료와 피부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정상적인 피부 혈관운동을 회복시키는 화침요법,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피부면역력을 올리는 림프 배독요법 등을 적절한 안면홍조치료법으로 본다는군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예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안면홍조 예방법으로 최우선으로는 안면홍조 증상이 있는 경우 실내외 온도차에 예민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내적으로 열균형 회복과 함께 실외에서 실내로 들어올 때는 피부 감싸주기, 실내를 너무 덥지 않게 유지하기, 실내 습도를 건도하지 않게 유지하기, 족탕이나 반신욕으로 상하온도 조절하기 등과 여유로운 산책으로 기운을 아래로 끌어내려 안전감 있는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안색을 되찾고 안면홍조의 예방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안면부에 울체되어 있는 열과 독소를 직접 피부 밖으로 배출시켜 피부뿐만 아니라 두면부의 증상을 동시에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는 안면홍조 예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안면홍조원인과 안면홍조치료법 및 예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