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여자, 남자 헤르페스 증상들

건강정보 2018. 3. 6. 11:49 by 미노미


여자 및 남자 헤르페스 증상들

헤르페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는 전염성 질환으로 1형과 2형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1형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구강 헤르페스의 원인이 되고, 2형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성기 헤르페스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자 및 남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헤르페스 증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르페스 감염으로 인한 증상들 중에서 여자와 남자 각각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여자의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헤르페스에 감염되었을 때 증상은 사람마다 정도가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사실 헤르페스에 감염되어도 대부분의 경우 아무런 증상을 겪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헤르페스 증상에 있어서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는 이유는 생식기의 구조상 헤르페스 수포가 생식기 외부 뿐만 아니라 내부에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군요. 


먼저 여자 헤르페스 감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여자 헤르페스 증상들로는, 고열과 생식기 부분의 가려움증, 메스꺼움, 근육통, 배뇨시 통증 및 입술주변과 생식기 외부와 요도에 물집이 생기게 되는 것이랍니다. 


특히 여자 헤르페스 감염으로 인한 증상 중 질의 외부와 내부 및 요로에 통증이 있는 물집형태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어서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느끼게 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헤르페스로 인한 수포는 며칠 안에 터지면서 염증을 형성하고 딱지로 변하면서 저절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으로 치료 될때까지는 대개 3~10일 정도가 걸린다는군요. 



남자 헤르페스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헤르페스는 현재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성병 중 하나로 많은 수의 남자가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헤르페스 2형에 감염된 남자들의 90%가 증상을 경험하지 않으며 감염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 겁니다. 


남자 헤르페스 감염에 있어서는 전조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는데, 생식기 피부에 가려움이나 따가운 느낌 및 사타구니 부분이 부어오르고 근육통이 발생하게 된다는 겁니다. 또한 발열과 피로, 두통과 오한 등의 독감과 같은 증상이 본격적인 증상 발현 전에 생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남자 헤르페스 감염의 경우 이러한 전조증상 기간이 지나고 수포가 생기게 되는데, 2~3일에 걸쳐 노란색에서 투명한 색으로 변하며 그 다음에 붉은색 반점 모양의 염증을 남기게 된다는군요. 즉 일반적인 남자 헤르페스 증상이라면 음경이나 입 주변에 염증이나 수포 및 발열과 피로감, 근육통 등의 증상들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문제는 남자 헤르페스 증상이라고 해서 모두 발현되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대부분의 헤르페스 감염자는 이렇다 하는 확실한 증상을 겪지 않기 때문에 다른 피부질환과 혼동하게 된다는 것이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에도 여전히 전염성을 갖는다는 겁니다. 


또 한가지는, 남자 헤르페스 감염으로 인하여 피부의 궤양이나 뇌막염, 뇌염, 안구감염, 습진 등의 드문 증상들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이고 헤르페스는 생식기나 타액, 피부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전염된다는 것이고 헤르페스 수포와 접촉이 있다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여자 그리고 남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헤르페스 감염 증상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