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매독 증상_ 매독 전염 및 치료

각종정보 2013. 6. 11. 18:53 by 미노미



매독의 정체는? 매독 증상과 치료


매독이란..'트레포네마 팔디덤'이라는 매독균이 성관계를 통해 전염시니는 피부 성기의 염증성 질환으로 잠복기는 평균 3주 정도이며, 만성화되면 신경계나 심장에 만성염증성 합병증을 초래하는 무서운 질병이랍니다.


매독은..발병된다 하더라도 치료하기 어려운 병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병 자체가 성행위로 인해 감염되는 질병이니만큼 인식이 안 좋게 자리 잡혀 있는 것이 이 질병의 문제점이라고 한답니다.  


매독의..예방을 위해서는 안전한 성관계를 갖는 것이며 증상이 의심되면 빨리 병원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매독 증상..매독 증상을 알아보면, 매독 증상은 그 시기에 따라 1,2,3기로 나뉘는데, 1기에는 단단하고 통증이 없는 결절이 음경이나 질, 경부, 혀, 입술 등에 나타나며 수수 후 소실되지만 1기에 치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2기로 진행된답니다. 매독 증상 2기에는 반점, 구진 등의 피부 병변이 나타나고 전신권태, 식욕부진, 오심, 근육통 등 전신 증상이 나타나는데 치료 없이 2~6주 후에 사라지곤 한답니다. 매독 증상의 1기와 2기는 자연치유된다 하더라도 매독 증상 3기인 '잠복 매독기'에서는 세균이 신체의 여러 장기에 침투하여 합병증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외음부 괴사와 궤양 등 매독성 궤양이 나타나고 매독균이 신경계에 침입하면 마비나 치매, 정신지체 증상을 보이다가 정신장애, 실명, 신경학적 장애, 심장질환, 사망 등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독 전염..매독의 원인은 자연계에서는 거의 사람에게 전염되는 매독균이 원인이랍니다. 대부분 감염자와의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며 드물게는 주사바늘이나 상처를 통해 혈액이 묻어서 전염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즉, 매독 감염경로로는 매독에 걸린 사람과의 성접촉, 혈액, 태반 등을 통해서 전염된다고 합니다.


매독 치료..매독 치료를 통해 완치는 가능할까? 매독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마디로 매독은 쉽게 치료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매독 치료는 주로 페니실린 제제로 치료한다고 합니다. 매독은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치료되었다 하더라도 면역이 형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완치 후에도 추적조사와 매독 예방을 위한 주의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01234567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