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입술떨림 증상과 원인

입술떨림이란 입술 주변 특히 아랫 입술 쪽으로 떨리는 느낌이 드는 것으로 처음에는 경미하여 본인도 인지를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이 눈이나 입술을 떨리는 증상을 확인시켜 주고 난 이후에 본인이 인지하기도 하고 이후에 자신의 입술떨림 증상에 신경을 쓰게 되지요. 오늘은 입술떨림 증상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일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떨림 증상이란 말 그대로 입술 혹은 입술 주변의 근육이 씰룩씰룩 움직이는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대개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써 피로가 쌓이거나 마그네슘 부족 등으로 인해 나타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되면 수 일 내에 떨림 증상이 사라지게 되지요. 


하지만 수 개월 동안 입술떨림 증상이 지속되거나 거듭 재발된다면 그 원인을 파악해 보아야 하겠지요. 즉 입술떨림의 원인이 안면신경이 뇌혈관으로부터 압박을 받아 발생한 안면경련증이라는 질환에 의해 나타난 증상이 아닌가 의심해 보아야 한다는군요. 



입술떨림 증상의 원인을 살펴보게 되면, 일단 입술떨림은 일종의 신경학적인 문제로 대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인체의 진액이 부족해진 경우 유발되는 일이 많다고 하며 진맥상 맥이 상당히 약하게 잡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즉 진액이 부족하면 그만큼 피가 흐르는 양이 부족하고 얼굴의 근육에도 신선한 산소와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고 근육내 노폐물도 잘 빠져나가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또한 체액이 손실되면 떨림 증상이 더 심해지면서 경련이 올 수 있다는 것으로 입술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입술떨림 증상이 생겼을 경우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그대로 방치해도 되는 것일까? 일단 입술떨림 증상의 치료를 위해서는 심장에서 피를 충분히 내보낼 수 있는 펌핑력을 키워줘야 한다고 합니다. 운동이 부족한 사람이면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러나 기력이 부족한 경우라면 운동을 과도하게 할 경우 기력이나 진액이 더 고갈되게 되므로 입술떨림을 비롯한 떨림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지요. 뿐만 아니라 입술떨림은 심리적 안정도 필요하므로 이에 부합하는 치료를 일정기간 받으면 증상이 호전된다 합니다. 이상으로 입술떨림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