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긴 여운의 보르도 와인

보르도..보르도 와인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포도 품종을 혼합해 만든다는 점이지요. 혼합 비율에 따라서 산도와 당도, 탄닌과 풍미 등 각 요소가 다채로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보르도 의 특징이랍니다.


보르도 와인 종류의 이름과 간단한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답니다. ▒ 발렌삭 몰랑시 생테밀리옹..진한 자줏빛으로 입안 가득 중후한 탄닌의 맛이 특징으로 자두향의 오크향의 풍미가 일품인 보르도 와인.


▒ 샤또 라 샤펠 꽁다..부드럽고 향긋한 블루베리 향으로  짙은 루비색에 아로마가 강하고 향긋한 부케를 느낄수 있는 와인으로 스테이크나 삼겹살, 불고기, 치즈와 잘 어울리는 보르도 와인 이지요.


▒ 두르뜨 그랑 떼루아 메도크..입 안에서 감도는 긴 여운이 특징이며 짙은 빛을 띠며 체리나 자두 등의 붉은 과일향이 나고 긴 피니쉬를 자랑하는 보르도 와인 이며 양고기 등 풍미가 진한 육류요리와 잘 어울린답니다.


▒ 샤또 페상주..깊고 짙은 색깔과 우아한 향이 있는 보르도 와인 으로 구조감이 좋으며 입 안 가득한 풍부함이 긴 여운을 주며, 영롱한 색상과 훌륭한 밸런스가 일품인 샤또 물랑드 까시와 유사하지요.


▒ 샤또 기봉 화이트..아르카숑의 굴 요리에 제격인 보르도 와인 으로서 신선한 산도와 우아한 아로마와 부케가 특징이라는군요. 생선요리, 각종 해산물, 또는 파스타에 잘 어울리는 와인이지요..ㅎㅎ


....




012345678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