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건강을 위한 단식 다이어트 

단식 다이어트 효과가 새롭게 인식되고 있다네요. 전문가들이 건강 단식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 5~7일 정도 단식을 권한답니다. 하루나 한 끼 정도 단식으로는 신체적으로 큰 변화가 없지만 어느 정도의 디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요.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인공적으로 화학 처리한 음식물 섭취와 과도한 칼로리를 함유한 음식물로 소화기는 지쳐 있지요. 단식은 소화기의 기능을 잠시 쉬게 해 전체적인 몸의 리듬을 재정비하게 되지요.


하지만 과도한 단식 다이어트는 정신적 압박과 심한 공복감을 느끼고 단백질 부족으로 인한 근육량 감소와 동시에 비타민, 미네랄 부족으로 대사 이상으로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단식 다이어트..단식 다이어트가 체중 감량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는군요. 일정기간 동안 격일 단식 등을 통해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심장박동 수도 낮아져 심장건강이 더 향상되고 큰 체중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단식 다이어트의 가장 큰 효과이지요. 또한 단식 다이어트을 1주에서 2주간 하게 되면 혈액 중 백혈구가 현저히 증가하고 병원균의 식균 작용이 왕성해져서 저항력이 강해지게 되지요. 독소가 제거될 뿐 아니라 나쁜 병균에 대한 몸의 반응도 강력해져 몸이 가볍고 편해지며 피부 트러블이 개선되는 등 부수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되지요.


단식 효과 및 부작용..우리의 인체에 들어온 독성물질은 신장과 간, 오줌, 대변, 호흡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출되는데 만약 원활하게 독성물질이 배출되지 않으면 면역기능과 호르몬기능이 저하되면서 여러 가지 증상이 생기게 되지요. 해독의 방법으로 절식요법, 식이요법, 장 요법, 발열 요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가장 효과적인 것이 바로 단식을 통한 디톡스 요법이지요. 이것이 바로 단식 효과이나 단식은 해독 다이어트의 준비운동일 뿐이라는 사실이지요. 


단식 자체는 일시적인 체중감량 효과는 볼 수 있을지라도 철저한 계획과 준비과정 및 안정기를 고려하지 않는 단식은 반드시 요요현상을 동반하게 되고 오히려 건강에 심각한 해를 입는 단식 부작용을 가져 오기 때문이지요. 특히 제대로 단식을 하지 못할 경우 단식 기간 이후에 오히려 과식을 하게 도어 심각한 체중증가와 더불어 정신적인 공허함에 시달리게 되는 단식 부작용을 앓게 된다는 겁니다..ㅎㅎ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