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간염에서 간암으로, 간암 증상


간암은..초기에는 아무런 자각증세가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간을 침묵의 장기라고도 하며 암이 상당히 진행된 후에 나타나는 증세에 의존하여 간암을 제때에 진단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간암 증상..간암의 경우 흔히 병원에서 간암이 많이 진행되었다는 진단에 환자들은 크게 불편한 것이 없는데 간암 말기라는 말에 납득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으로 오른쪽 윗배의 통증, 덩어리 만져짐, 팽만감, 체중감소, 심한 피로감 등의 증세가 나타나지만 이런 증세들은 암이 상당히 진행된 후에 나타나는 간암의 증상들이랍니다.


간암의 경우..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가 간경변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발암 위험이 높은 집단임은 잘 알려져 있답니다.


간암 증상의 원인..간암을 일으키는 원인을 살펴보면, 간암은 담배 등의 발암물질, 잘못된 음식,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같은 병원체에 의한 감염 등이 원인이랍니다. 암의 종류에 따라 각각 특징적인 원인을 가지고 있으며 간암 증상의 경우 간염바이러스, 술, 발암 물질인 아프라톡신B1, 비만, 흡연 등이 중요한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한 가지의 원인만으로도 간암이 생길 수 있으나 여러 원인들이 중독되면 발암 위험이 상승적으로 증가하게 되는 것으로 간암 원인을 설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암 치료..간암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암 치료는 일반적으로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제 치료가 3대 암 치료법이나 간암의 경우는 이러한 치료방법 이외에 간동맥화학색전술, 고주파치료법, 알코올주입술 등이 다양하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간암은 70% 정도에서 간경변을 동반하기 때문에 조기의 간암이라 할지라도 절제술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간암의 치료방법을 정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가 하는 것과 더불어 간경변으로 인한 간 기능의 저하가 얼마나 심각한가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01234567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