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s Blog
그래그래



당근 - 다양한 당근의 효능들


당근..16세기 무렵에 우리나라에 들어온 당근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홍당무라고도 부르지요. 비타민B1을 비롯해 소량의 비타민B2와 비타민C가 들어 있을뿐 아니라 사람의 몸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 카로틴이라는 물질도 들어있으며 당분과 철분이 풍부하지요. 오늘은 당근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효능..당근 효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당근의 효능을 보면, 해독과 항노화, 항암 효능이 대표적이지요. '동의보감'에 의하면 당근은 숙변을 제거하고 거친 피부를 곱게 만들며 머리를 검게 한다고 당근의 효능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당근의 효능..당근의 주홍빛 베타카로틴 성분은 몸으로 흡수되면 비타민A로 바뀌는데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할뿐 아니라 피로를 풀어주고 혈압도 낮춰주는 효능을 나타낸답니다. 즉 베타카로틴으로 인한 당근의 효능으로는 세포 노화 유발 물질을 소멸시켜 노화과정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좋은 효능이 있지요. 당근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지용성으로 기름에 볶아서 섭취하면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다는군요.




당근 효능들..당근의 카로틴 성분은 신진대사를 돕고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해 노화를 더디게 하고 세포 재생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지요. 특히 당근은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와 빈혈로 부족하기 쉬운 무기질 성분을 다량으로 섭취할 수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도 갖추고 있답니다. 


당근의 효능들..당근의 다양한 효능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지녔다는 것이며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이지요. 대사기능에 이상이 있으면 체온이 떨어지면서 면역력도 함께 저하되기 쉬운데 당근은 독소를 없애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랍니다. 즉 당근의 기운은 몸의 하복부를 보온하여 변비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지요. 즉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미네랄, 베타카로틴 등을 다량 함유한 당근은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 몸을 정화하는 영양 덩어리이지요. 이상으로 다양한 당근의 효능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89101112






분류 전체보기
연예정보
보험정보
건강정보
다이어트
각종정보
나의 일상